MENU

Where the world comes to study the Bible

성경 교의 개요: 성경

I. 영감- 어떻게 하나님이 성경을 만드셨을까?

A. 정의 : 하나님의 감독 하에 사람인 작가, 그들 자신의 개인적 성향을 이용하여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시는 계시 자체의 언어에 전혀 오류 없이 기록하고 작성한 것이다.(라이리)

B. 영감의 이론들

1. 자연 영감론- 초자연적 요소가 전혀없다. 성경은 자주 오류가 있는 위대한 인간에 의해 쓰여진 것이다.

2. 부분 영감론-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은 포함하고있으나 그것들을 찾기 위해서는 구별( 비신화화) 되어져야 한다. 다른 부분은 완전히 인간이며 오류가 있을 있다.

3. 개념 영감론- 성경의 사고는 영감되어진 것이나 실제 사용된 단어는 그렇지 않다. 실제적으로 과학적으로 오류가 있다.

4. 영감의 받아쓰기 이론- 성경의 작가들은 수동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그들의 어떠한 스타일이나 개성도 없이 기록한 것이다.

5. 축자 영감론 ?성경의 모든 실제적 단어는 영감을 받았고 오류가 없다.( 정의를 보라) 이는 성경에 대한 설명에 맞는 것이다.

C. 축자 영감설에 대한 변호

1. 성경이 이를 증명하고있다 (디모데후서 3:16)

2. 성경이 이것을 설명하고 있다.

a. ?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졌다? (디모데후서 3:16)

b. ? 성령의 감동으로 쓰여졌다.? (베드로후서 1:20, 21)

c. 하나님이- 감독하신 작가와 문장 (베드로 후서 1:21)

d. 성경은 ? 하나님-성령-인간? 상호작용을 설명하고있다.

1) 스가랴 7:12- ? 만군의 여호와가 이전 선지자들을 통해 여호와의 영으로 전했던 말들?

2) 사도행전 4:24,25- ? 하나님이?우리의 조상 다윗의 입을 통해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

3. 하나님은 여러 영감의 방법을 사용하셨다.

a. 직접 받아쓰기 (신명기 9:10)

b. 인간의 노력에 직접 간섭하심 (누가 1:1-4)

c. 말씀의 계시 (갈라디아서 1:12)

4. 영감은 모든 말씀이 영감되었다는 ? 축어( 문자대로) ?. (고린도전서 2:12, 13; 갈라디아서 3:16; 마태복음22:31-32)

II. 무오류성- 우리는 어떻게 성경이 완벽하게 진실이라는 것을 있는가?

A. 정의: ?성경은 오류가 전혀없다. 진실을 말한다.?

B. 문제점

1. 무오성은 몇몇 학자들이 ? 결코 오류가 없는? 이란 단어를 성경은 여전히 사실 역사적 오류등을 갖고 있다는 의미로 반복적으로 다시 정의를 내리는 논쟁을 같고 있다.

2. 무오성이 인정되지 않을 성경의 어떤 교리( 그리스도의 신성 ) 하나하나가, 역사적 사실들, 그리고 다른 성경적 시각( 동성애 혹은 여자의 역할등과 같은 논쟁들) 부인되어진다.

C. 성경은 무오성을 주장하고있다.

1. 논리적 근거

a.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마태복음 4:4-11)

b. 하나님은 항상 진실되시다. (디도서 1:2; 히브리서 6:18)

2. 그리스도의 가르침들

a. 마태복음 4:4- ?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

b. 마태복음 5:18- ? 모든 것이 이루어지기 전에 일점 일획이라도 율법에서 없어지

아니하리라?

c. 요한복음10:35- ? 성경은 폐할 없나니?

D. 무오성의 명확성

1. 무오성은 여전히 근사치와 자유로운 인용들, 말의 모양들, 모습의 언어 (? 태양이 떠오른다? ) 그리고 같은 사건의 다양한 설명을 인정한다. ( 그러나 모순적이지 않음)

2. 무오성주의의 우리는 때때로 명확한 대립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나. 우리는 이상 계속되는 지식으로 대립 되는 것같이 보이는 것이 없어질 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이것은 계속적인 고고학적인 사례,등등, 반복적인 성경 진술의 확신이다. 어떤 명확한 모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찰스 라일리의 기본 신학 95-104p 나타나있다.

III. 조명- 어떻게 성경이 삶을 바꾸나?

A. 정의: 성경의 진실을 이해하고 적용하도록 믿는 자들을 돕는 성령의 사역 (라일리)

B. 설명:

1. 조명은 성령의 역할이다. (요한복음 16:12-15; 고린도전서2:10; 요한일서2:27)

2. 조명은 믿는 안에서 성령의 역할이다. (고린도전서 2:12-15; 에베소서1:18)

그리고 성경의 말씀의 어떤 신비적인 기능에 있지않다.

3. 조명 안에서 성령은 우리의 연구와 묵상이 우리에게 성경을 이해하고 우리 삶에 적용하도록 돕는다.

4. 성경 독자의 정확성 진실성 그리고 영적생활은 조명의 성령의 임무에 모든 영향을 있다.

5. 성령은 가르침의 은사를 갖은 사람들을 사용하고/ 조명안에서 돕기위한 훈계를 사용한다.

IV. 정경- 우리는 성경 안에 참된 각 권을 어떻게 아는가?

A. 정의: 66권의 책의 모음은 초기 교회에 의해 더하지도 빼지도 않도록 완전한 권위가 있는 성경책 각 권으로 정당하게 인정되었었다.

B. 정경의 평가

1. 권위가 있는가 (?이렇게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2. 예언자적인가 (? 하나님의 사람? 베드로후서1:20)? 성경의 권은 이스라엘의 영적 리더의 권위와( 구약- 선지자, , 사사, 서기) 또는 교회의 사도의 권위를 가져야만 한다. ( 신약- 원래 사도의 증언에 기초를 두어야만 한다.)

3. 진정 성이 있는가 ( 진리의 다른 계시와 일치가 되는가)?

4. 역동성이 있는가 (- 변화)?

5. 받아 들일 가있는가 ( 믿는 자에 의해 인정되고 사용되는가)? (노만 . 가이슬러와 윌리암 닉스, 성경의 일반서론 137-144페이지)

C. 정경의 구성

1. 구약이 정해지는 방법

a. 신약은 구약을 성경으로서 일컫는다. (마태복음 21:42 등)

b. 쟘니아 (서기 90년)회의에서 우리의 39권을 인정하였다.

c. 요세푸스 (서기 95년) 39권의 책이 권위성으로 인정되었음을 지적하였다.

2. 신약이 정해지는 방법

a. 사도들은 그들의 글에 대해 권위성을 주장하였다. (데살로니가전서 5:27)

b. 사도들의 글은 구약성경과 동일시된다. (베드로후서 3:2,15,16)

c. 아데나시우스회의 (서기367) 그리고 칼타고 회의 (서기397)에서 우리의 오늘날의 신약이 영감되어진 것으로서 인정되었다.

D. 외경 ( 카토릭 성경에 포함된 다른 책들) 성경이 아니다.

1. 외경은 성경 책들에서 권위성을 가진 것으로 결코 인용되지 않는다.

2. 마태복음 23:35- 예수님께서 구약성경의 마지막을 역사적 성구인 샤가랴의 죽음

(기원전 400) 말씀하셨다. 이것은 말라기 신약성경이전 어떠한 책도 성경에서 제외시킨 것이다.

Related Topics: Bibliology (The Written Word)

Report Inappropriat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