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the world comes to study the Bible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

요한일서 5장11절-12절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셨고 이 생명은 그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임을 말하고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영생을 얻는 길은 하나님의 아들을 얻는 것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을 얻을 수 있는 가? 입니다.

인간의 문제.

하나님으로부터 분리

이사야 59장2절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벌여놓았고 너희의 죄로 인하여 하나님이 너희를 거부하게 했고 너희의 기도들을 듣지않게 되었음이니라.

로마서 5장8절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5장8절에 따르면 하나님은 그의 아들의 죽음을 통해 우리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 왜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돌아가셨나? 성경에서는 모든 인간은 죄있는 존재라고 설명하고있습니다. 원래 죄를 진다는 것은 원어로 과녁을 빗나가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인간은 죄를 범하였고 하나님의 영광(완전한 거룩)에 이르 지 못한다고 기록하고있습니다. (롬 3:23) 다른 말로 말하면 우리의 죄가 완전한 거룩( 의)이신 하나님으로부터 우리를 분리시킨다는 것이고 그러므로 하나님은 죄인인 인간을 심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박국 1장13절 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시므로 악을 참아 보지 못하시며악행을 참아 보지 못하신다.

우리행위의 무익성

성경은 어떤 우리인간의 선이나 인간의 행위, 인간의 도덕성 또는 종교적 활동으로 하나님에게 받아들여지거나 하나님의 나라를 얻을 수 없다고 하고있습니다. 도덕적인 사람, 종교적인 사람, 그리고 타락한 자나 비종교인 모두 한 배를 탄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모두 하나님의 완전한 의에 부족합니다. 사도바울은 비도덕적인 사람과 도덕적인 사람, 로마서 1:18-3:8절에 종교적인 사람에 대해 언급한 후 유대인들이나 헬라인들이나 모두 죄 아래있고 어느 누구도 의인은 없고 하나도 없다 (로마 3:9-10).라고 하였고 이와 함께 다음의 성경구절의 말씀이 있습니다.

에베서소 2:8-9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이것은 행위로 난 것이 아니니 그래서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디도서 3:5-7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주님의 궁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으니 성령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 주사 우리로 저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 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후사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로마서4:1-5 육신으로 우리 조상인 아브라함이 무엇을 얻었다 하겠는가? 2 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었다면 자랑할 것이 있겠으나 (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3 성경은 무었을 말하고 있는가?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어 이것이 그를 의로운 자로 여기게 하였다. 4 일하는 자에게는 그 삭을 은혜로 여기지 아니하고 빛으로 여기거니와 5 일을 아니하여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신다.

어떠한 인간의 선행도 하나님과 비교도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의신 분입이다. 이렇기 때문에 하박국 1:3은 하나님은 완전한 의를 갖지않은 어느 누구와도 연합할 수 없음을 말하고있습니다. 하나님이 받아 들이기 위해서는 우리는 하나님처럼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우리는 완전히 우리를 다 드러내고, 우리의 힘으로는 절대 하나님께 이룰 수 없음을 고백해야 합니다. 우리의 어떠한 선한 삶도 우리를 천국이나 영생으로 이끌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해결책

하나님은 완전한 거룩 ( 거룩한 특성은 우리 스스로 또는 의로운 행위로 결코 얻을 수 없다.) 하실 뿐만 아니라 완전한 사랑 그리고 은혜와 자비이십니다. 그의 사랑과 은혜로 인해 우리를 희망이나 해결책 없이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로마서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나타내셨다.

이는 성경의 좋은 소식 즉 복음의 메시지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 사람 (신이시며 인간이심)이 되시고 죄없는 삶을 살고 우리의 죄에 대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고 다시 살아나신 것은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며 그의 죽음이 우리를 대신 하신 선물의 메시지인 것입니다..

로마서 1:4 성결의 영으로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로마서 4:25 예수는 우리 범죄 함 때문에 내어줌이 되고 또한 우리의 의롭다 함을 위하여 살아 나셨다.

고린도후서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베드로 전서 3:18 그리스도께서도 한 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 한 자를 대신 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음을 당하셨으나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다.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을 영접할 수 있나?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성취하신 일로 인하여 성경에서는 “ 아들을 가진 자는 생명을 가졌으니”라고 기록하고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우리는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개인의 믿음의 구원자로, 그리스도의 인격을 믿고 우리의 죄로 인해 그의 죽음을 믿음에 의해 영접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12 영접하는 자 곧 그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요한복음 3:16-1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17 하나님이 그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혀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이는 우리가 같은 방법으로 하나님께 나아 가야 하는 것입니다. (1) 각자의 죄를 인정하는 죄인으로 (2) 인간의 행위로는 구원에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함으로 (3) 우리의 구원을 위해 오직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라는 것으로 입니다.

만일 당신이 당신 개인의 구원자로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믿고 싶다면, 죄를 깨닫고 그리스도의 용서함을 받아들이고 당신의 구원자로 그리스도를 믿는 간단한 기도로 당신의 믿음을 나타내기를 원할 것입니다.

만일 그리스도를 믿고 새로운 삶에 대해 배우기를 원하고 주님과 동행하는 길을 찾으신다면 우리는 www.bible.org에 그리스도인의 성장을 위한 첫걸음(ABCs for Christian Growth)을 통해 공부를 시작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공부는 하나님말씀의 몇몇 기본 진리를 한걸음씩 차례로 진행해 나가고 그리스도안에서 당신의 믿음의 단단한 기초를 세우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Related Topics: Soteriology (Salvation)